2020 이전 여행지/축제 트레킹

⊙ 축제트레킹 -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허영꺼멍 2015. 12. 1. 08:35

.

게시물은 복사, 편집을 할 수 없습니다. 본 글은 저작권 및 무단 복사,  이동을 할 경우 법적조치와 함께 강력대응합니다.

영업 댓글 및 비방 댓글은 허락없이 삭재합니다.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 여행일자 : 2015년 11월 30일

 

 

 

▲ 광복로 입구~ 시티스풋 구간

 

부산이 들려주는 일곱 번째 크리스마스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종교적 의미를 떠나 부산시민의 축제로 우뚝 다가가는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눈이 없어 겨울 축제가 변변치 않은 부산시민에게 즐길꺼리를 제공하는 겨울 빛 축제로 해방 70년 분단 70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부평동 깡통시장에서 허기를 채우다.

 

▲ 오늘날 깡통시장을 만든 한평 남짓한 공간

외국산 커피, 담배 코너

 

 

 

 

 

어둠이 찾아오기를 기다리면서 부평동 깡통시장을 방문한다. 전쟁 피난민이 몰려오면서 살기위해 하나 둘 생겨난 상점들은 휴전이 된 후 오늘날까지 생활터전으로 자리잡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부산을 찾는 여행객이라면 깡통시장과 보수동 헌책방을 한번쯤 찾게 마련이다.

 

 

깡통시장은 면세품이 대부분 한평남짓한 공간에 진열해 놓고 물건을 파는데 시중가격보다 휠씬 싸다는 장점과 외국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는 이유로 한때 활성화되었다가 마트가 활성화되면서 주춤한 후 이제는 여행일번지로 자리메김하면서 중년층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 곳으로 양주, 담배, 과자, 커피, 의류, 신발 그리고 먹꺼리가 이어져 형성되어있다.

  

어둠에서 빛을 만나다.

 

어둠이 몰려오면서 거리의 불빛이 하나 둘 켜지면서 밤의 화려한 야경이 쏟아진다. 평화의 성탄, 화해의 성탄, 다함께 미래로! 컨셉으로 20151128()을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0160103일까지 37일간 광복로 입구~시티스풋(440m), 시티스풋~근대박물관 앞(390m), 시티스풋~국제시장사거리(330m) 구간 등 부산 중구 광복로 차없는 거리 전역에서 화려한 야경을 선보인다.

 

A 구간 "광복로 입구~시티스풋(440m)"

 

▲ A구간_축복의 땅 부산

 

메인트리_“TRIANGLE TREE”를 만난다. 평화롭게 하나로 모여서 세상을 아름답게 밝히는 의미로 만든 트리는 우주로 향하는 유토피아 세상을 그려내며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축제현장의 중심이자 주요 공연이 펼쳐지는 광장으로 이곳을 중심으로 A구간과 B구간, C구간으로 나누어 진다.

 

 

 

 

▲ feliz natal

 

A구간 축복의 땅 부산은 천사가 전하는 크리스마스 이야기가 화려한 전등불빛과 함께 거리를 장식하고 있다. 천사가 나타나 마리아에게 아기를 수태함을 알리는 수태고지를 시작으로 종교와는 성격이 다른 영도대교 도개장면까지 불빛으로 그려내고 있다.

 

중심 B구간 "시티스풋"

 

▲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는 시티스풋

 

 

 

 

B구간 "시티스풋~근대박물관 앞(390m)"

 

 

B 구간 희망의 길은 해방 70, 분단 70년을 통해 앞으로 나아갈 평화통일에 관한 희망의 불빛이 장식되어 있다. 광복 70분단 70태극기를 시작으로 통일을 염원하는 별들의 합창, 거리의 트리, 새예루살렘 성 등이 거리에서 만날 수 있다.

 

 

C구간 "시티스풋~국제시장 사거리(330m)"

 

 

C 구간 환희의 길은 한 공간에서 성탄의 기쁨을 누리며 하나되는 공간으로 성탄을 축하하며 광복동 축제의 밤을 표현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으로 돌아 나오면서

다시 만나는 볼꺼리

 

▲ 밤의 야경이 아름다운 광복로 전경

내년 1월 말까지 이어진다.

 

 

 

 

크리스마스 축제를 이끄는 축제 조직위원회는 부산기독교와 광복로 상인들로 구성된 팀으로 재능기부 형태로 축제가 매년 이어지고 있다.

 

축제는 매일 메인무대에서 다양한 콘서트 공연과 함께 다양한 볼꺼리를 통해 추억을 만들기 좋은 곳이다.

 

▲ 축복의 별

▲ HAVE A HO HO

▲ 기쁨의 크리스마스

 

부산 광복동 크리스마스 트리여행은 부산의 겨울 축제로 많은 인기속에 진행하지만 인접한 주차공간이 없어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는 여행객에게는 다소 주차불편을 호소할 수 있다. 구입하거나 쇼핑을 하면서 가장 가까운 주차장이 롯데백화점광복동점(부산 중구 중앙동776-3)이며, 주차 후 용두산 타워를 여행하며 내려서는 용두산공원 주차장(부산 중구 대청동143-1)이 있다. 잠시 들러 간다면 부평시장 주차장이나 극장가 주변 주차장을 활용하면 된다.

 

2013년 트리축제 전경

 

2013년 트리축제 전경

 

 

2014년 트리축제

 

▲ 2014년 트리축제

 

 

2015년 트리축제

 

▲ 2015년 트리축제

 

 

부산 또 하나의 트리여행 "해운대해수욕장 입구"

 

해운대라꼬 빛축제

2015년 12월 01일 ~ 2016년 02월 29일

 

▲ 하루 전 방문한 해운대 빛축제 전경

▲ 대형트리 신호등 앞 전경

▲ 대형트리

 

옛 해운대역 앞에서 해운대해수욕장을 잇는 구남로 도로변 약 260m 구간을 따라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해 놓고, 리베라 호텔 뒤편 해운대시장 골목을 따라 트리가 장식된다.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 무대 앞 대형트리까지 짧은 구간이기는 하지만 바다색을 상징하는 강력한 트리 색상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2회 해운대 빛축제를 앞두고 세워진 높이 16m 대형 트리를 시작으로 밤을 수놓는 축제로 121일을 시작으로 2016229일까지 진행된다.

 

 

여행지에 관한 여행정보는 블로그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http://blog.daum.net/okgol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