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이전여행/05월 여행

[부산 강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경마공원

허영꺼멍 2015. 5. 23. 10:54

.

 

부산 강서구 가락대로 929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경마공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경마공원 - 을숙도하구언공원 - 다대포해수욕장(낙조분수)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경마공원 '5월 꽃비가 내린다'

 

경마가 도박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기 위하여 한국마사회(KRA)는 경마장 트랙 주변을 건전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원화를 하였으며, 매주 금요일, 일요일은 직접 트랙을 달리는 경주마를 근거리에서 볼 수 있다. 테마파크 공원으로 들어가려면 입장료를 끊고 들어가야 하지만 금액이 적어 비용 부담이 없으며, 더비랜드, 포니랜드, 승마랜드, 에코랜드, 호스아일랜드, 호스토리랜드 등 비록 규모는 작지만 시선을 끄는 묘한 매력이 있는 곳이다.

 

▲ 경마공원 입구에 있는 조각상

 

한국마사회(KRA)에서 건전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매주 금요일, 일요일은 직접 경마가 이루어지나 다른 요일에는 타 지역 중계를 통해 경주를 한다. 경마공원은 부산 범방동과 경남 수기동에 걸쳐 있는 부지 약 38만평 부지에 경마에 필요한 각종 시설 및 가족과 함께 머물 수 있는 더비랜드, 포니랜드, 호스토리랜드, 호스아일랜드 등이 있다. 경마공원은 부산 대표적인 공기업으로 지방자치제 이후 부족한 세수를 충당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된 사업으로 20059월 개장하였다.

 

▲ 매표소 주변 전경

 

경마공원으로 들어선다. 입구를 시작으로 도로 끝까지 진행하면 오른편 더비랜드 주차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더비랜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들어서면 말테마공원이자 경마장 출입구인 정문이 나온다. 말테마공원으로 들어가려면 입장표를 구매해야 한다. 입장료는 개별소비세 1,000, 교육세 300, 부가가치세 182, 순수입장료 518원으로 합 2,000원이며, 경로우대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마주는 무료입장이다.

 

더비랜드 그리고 "5월 꽃비가 내린다"

 

▲ 정문으로 들어서면 만나는 '5월 꽃비가 내린다' 작품

 

 

 

 

 

매표 후 더비랜드로 들어선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부산 강서구 가락대로 929) 일원에서 국내 최초 말()과 꽃을 이용하여 201558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매주 금. . ‘5월 꽃비가 내린다.’는 주재로 여름 이야기를 시작하고 있다. 말의 조형물 주변을 수놓는 미니분에 담긴 알록달록 꽃들은 말똥으로 만든 퇴비로 키워 낸 메리골드, 코리우스, 안젤로니아, 베고니아, 장미 등 약 100만 송이며, 말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주말에는 오후 4시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한다.

 

 

▲ 경마 트랙

 

경주마가 달리는 모습을 보려면 금. 일 방문을 하는 것이 좋으며, 2015년 금요 노을경마 시행에 따라 고객 입장 및 경주 시각이 201543일부터 73일까지 변경되었다. 금요일은 고객 입장 시간이 11:00 이며, 1경주 출발은 12:50분 그리고 마지막 경주마 출발은 19:00시이다. . 일요일은 기존과 변경 없다.

 

1. 매표소 2. 매표소 3. 더비랜드 4.경마관람대 5. 포니랜드 6. 호스토리랜드 7. 호스아일랜드 8. 에코랜드

9. 승마랜드 10. 본관

 

 

호스토리랜드

 

 

20. 스토리광장, 21. 전통놀이체험관, 22. 동아시아관, 23. 근대한국관, 24. 몽골관 25. 아랍관 26. 트로이유적  27. 그리스관

28. 이태리관, 29. 영국관 30. 미국관 31. 모누언트빌리 32. 동화축제전시관 33. 황야의 무법자 34.마필체험전시관

35. 포세이돈분수공연장 36, 고객편익센터 37. 마권사는 곳

 

▲ 입구 김수로 & 허황옥

▲ 진입로 성문

▲ 정원

2012년 10월 22일 제6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9문화관광부분)을 수상하였다.

▲ 이태리관

▲ 중앙광장

▲ 마필체험관

 

포니랜드를 거쳐 지하를 통해 호스토리랜드로 이어진다. 호스토리랜드 도착을 환영하는 김수로왕과 허황옥왕비의 모습과 주변에는 로마 건축물에서 쏟아지는 폭포 그리고 고대 기사가 지키고 있는 성문을 지나면 다양한 볼 꺼리가 기다리고 있다. 특히 말과 관련된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세계 각 나라별 공간이 있어 아이들 체험에 좋다.

 

호스아일랜드

 

▲ 호수아일랜드 조감도

 

호스아일랜드에는 수초정원과 장미원 그리고 연꽃단지 등이 조성되어 있는데 이곳을 따라 도는 탐방로를 따라 로즈갤러리, 모네의 정원, 호수갤러리로 구분을 하며, 장미꽃 정원 로즈겔러리에는  1. 르네상스 2. 바로크시대 3.로코코시대 4. 낭만주의 5. 사실주의 를 그려 놓았으며, 모네의 정원에는 6. 인상주의 호수갤러리에는 7. 신인상주의 8. 후기인상주의 9. 표현주의 10. 추상 11. 야수파 등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 작은 연못 주변에 조성 된 장미원

▲ 호수에 위치한 풍류정

▲ 장미원 입구 전경

 

 

 

 

 

 

 

호수아일랜드에 들어서면 두 개의 연못이 있다. 수심이 1.5m로 작은 연못은 주변을 따라 장미꽃 정원이 형성되어 있으며, 그 옆으로 경주마 트랙을 따라 큰 연못이 형성되어 있으며, 연못 입구에는 수련과 연못 주변을 따라 부들, 갈대가 심어져 있다. 장미원 입구에 들어서면 장미향이 물씬 몰려 든다.

 

경주마 트랙을 따라 형성된 호수

 

 

▲ 수련이 있는 정원

 

 

호스토리랜드에서 다시 이동하면 이번에는 호스아일랜드에 도착한다. 호수아일랜드는 큰 호수 주변으로 꽃과 쉼터가 펼쳐져 있는 자연친화적인 공간이다. 곳곳에 쉼터와 함께 장미와 연꽃이 기다리고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 경마도 관람할 수 있으며, 숲속 정자에서 더위를 피하며 쉬어 갈 수 있다.

 

 

금. 일 경마대회

 

 

 

 

경마공원은 어느 계절에 찾아도 좋을 만큼 조경이 잘 되어 있다. 넉넉한 주차장과 저렴한 입장료 그리고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 덕분에 가족동반 쉼터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계절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경마공원은 5월 봄꽃을 시작으로 9월 가을이면 코리아 플라워디자인 콘테스트를 통해 드넓은 경마공원이 화원으로 변하기도 한다.

 

경마장인 만큼 건전한 오락 범위를 넘어선 경마폐인들의 모습도 볼 수 있는 곳이다. 아무 바닥에나 주저앉아 모니터를 응시하거나 주말에 직접 뛰는 경주마를 응원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재미삼아 한 두번 하다 지나친 도박으로 변질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이 글은 사진 및 게시물을 복사 ,편집을 할 수 없습니다. 올려진 게시글에는 사진과 글에 저작권이 있으며 무단 사용 할 경우 법적 조치를 받습니다. 단, 본인의 허락이나. 까페, 메일 등으로 스크랩은 무한 허용합니다. 또한 블로그 게시글 아래 댓글로 영업을 하는 행위도 금지하며 강력대응합니다.

 

http://blog.daum.net/okgol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