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노트/기록여행

경북 청송 무포산 명품 자작나무숲

허영꺼멍 2020. 7. 13. 18:35

◎ㅕ행  하 는 "청 개 구 리" 우 물 밖 세 상 이 야 기▲▲


자작나무 명품숲을 끔꾼다. 청송 자작나무숲

GPS: 경북 청송군 부남면 화장리 산 13


차 한 대 겨우 빠져 나가는 산길을 두고 자작나무숲이 형성되어있다. 자작나무 숲은 청송 무포산(717M) 일대 총 면적이 8.5ha이며, 1996년 조림을 시작하여 오늘에 이른다니 벌써 20년을 훌쩍 넘긴 자작나무 숲이다.

 

▲ 운무에 갇혀 버린 자작나무 숲

길을 찾아가는 길은 험난하기만 했다. “경북 청송군 부남면 화장리 산 18” 네비에 나오지 않는 지번이다. 정식 트레킹 자작나무 숲길은 A코스, B코스로 나누어 질 만큼 숲 관리가 잘되어 있지만 진입하는 곳은 두 곳으로 914번 지방도를 통과하면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주산지리 산 40-1”, 68번 지방도는 경북 청송군 부남면 화장리 산 11-1번지를 입력하여 이정표를 따라 진입하면 된다.

 

 

▲ 도로폭이 좁다. 차 한대 겨우 지나가는 길을 따라 산 위와 아래에 자작나무 숲이 조성되어 있다.

차 한 대 땅에 코 박고 가야하는 길이다. 포장과 비포장이 번갈아가며 나오며 행여나 마주오는 차량이 있다면 참 곤란할 정도로 비켜 줄 공간조차 없다. 많은 탐방객이 찾는 시기가 된다면 도로폭을 확장하는 것보다 일방통행코스를 만들어야 할 듯하다. 주차장이란 공간도 딱히 없다. 불평불만이 아니라 차라리 차량진입을 막고 트레킹코스로 운영하는게 더 좋을 만큼 숲이 울창하다. 자작나무와 금강송 그리고 떡갈나무가 어우러져 있는 숲에 명품이란 이름표가 결코 아깝지 않다.

 

 

 


뭉크의 절규 장엄한 핏빛 노을

E-mail:okgolf@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