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이전여행/07월 여행

[부산 기장]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 장안사 연꽃단지

허영꺼멍 2014. 7. 6. 09:52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부산 울산간 민자고속도로를 따라가다 장안IC 입구에서 유럽풍 건물을 만나게 된다. 그동안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 부산 프리미엄아울렛이 생겼다고 하였지만 찾아보지 않았는데 유럽풍 건물이 바로 그 부산프리미엄아울렛이라하여 연꽃을 만나로 장안사로 향하다가 잠시 들러기로 하였다.

 

 

▲ 메인 정문 앞 분수광장

 

아울렛은 1980년대 미국에서 선보인 혁신적인 유통 단계로 고가 브랜드, 명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곳으로 기장 부산프리엄아울렛은 전세계 유통하고 있는 대다수의 메이커 제품이 독자적 공간을 통해 판매를 하고 있다.

 

 

 ▲ 스페인 계단

 

스페인 계단으로 안내글을 옮겨보면 " 이 계단은 영화 '로마의 휴일' 촬영지로 잘 알려진 이탈리아 로마의 스페인 광장에 위치한 트리니타 데이몬티 계단, 통칭 스페인 계단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계단입니다. 광장과 트리니타 데이몬티 교회를 연결하는 계단으로 만들어 졌지만, 부르봉 스페인 대사관의 이름을 따 스페인 계단이라 불려지고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스페인계단의 아름다움을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라고 설명하고 있다.

 

▲ 스페인 계단에서 바라 본 광장

 

 

 ▲ 산 지미냐노 우물

 

안내글을 옮겨보면 " 산 지미냐노 우물은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 모델이기도 한 이탈리아 투스카니 지방 산 지미냐노에 있는 오래된 우물을 모델로 만들어 졌습니다. 산 지미냐노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선정될 만큼 유럽 중세 지방의 유산을 고이 간직하고 있습니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마치 고객님들이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마을에서 여유롭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이 우물을 제작하였습니다." 라고 안내글을 게시해 놓았다.

 

▲ 레고 매장을 지키고 있는 레고 대장

 

▲ 어린이 놀이터 입구에 있는 동물형상

 

 ▲ 상설화랑

 

멸종위기동물 그래픽아카이브로 동물원으로 들어가는 입구 벽면을 장식하고 있다. 멸종위기 아카이브는 사라져가는 동물들을 기억하고 그들의 존재를 알림으로써 인간과 동물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세상을 강조하고 있다.

 

▲ 각 브랜드 별로 매장이 꾸며져 있어 원하는 매장을 찾아 쇼핑하면 된다.

▲ 쇼핑하면서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매장 앞에 의자와 다양한 브랜드의 커피숍이 자리하고 있다.

 

 ▲ 와트맨 전기 기차

 

어린이를 위한 아울렛을 달리는 친환경적인 전기 기차로 안내글을 옮겨보면 " 와트맨은 모든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실어주는 조용하고 안전한 환경친화적인 전기 기차입니다. 와트맨은 캐나다에서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40여 개국의 몰, 테마파크, 동물원 등으로 수출 되고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쇼핑몰열차로도 불리며 어린이들에게는 상상력을 유발하는 최고의 미니트레인 놀이기구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수효과로 인하여 기차가 앞으로 이동할 때 증기 엔진소리가 생성되고 기관차의 각면 2개의 스피커로 보내져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청각적인 효과 또한 가져다줍니다. 또한 전면에 충돌 방지 센서를 부착하여 어린이들의 안전을 책임집니다. 현재 (주) 신세계사이먼에서는 고객님에게 시각적인 흥미로움과 어린이에게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고자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와트맨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라고 안내하고 있다.

 

 ▲ 여성 화장실 입구에 있는 피노키오

 

 

 ▲ 여자 화장실 입구에 매표소가 위치해 있으며, 1인당 2,000원이다.

 

▲ 매장 앞 인도를 따라 기적을 울리며 달리는 전기 열차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부산에서 곧장 부산-울산 간 민자유치고속도로 해운대IC를 이용하여 약 20(20km) 달리면 장안IC에 도착하며, 장안IC에서 곧장 내려 오른편으로 진입 후 정관으로 가는 갈림길에서 또 오른쪽으로 진입하면 아울렛 주차장이 나온다. 주차는 원하는 브랜드 근처에 주차하고 매장을 찾아 쇼핑하면 된다. 쇼핑은 월~목요일은 오전 10~오후 8시 마감하며, 금요일과 토요일, 일요일은 1시간 더 연장하여 오후 9시까지 영업한다.

 

 

현재 입점한 업체는 180여개이며, 쇼핑에 편리한 동선을 3단 구조로 연결하였으며, 유럽풍의 분위기를 통해 쇼핑을 돕고 있다.

 

부산프리미엄은 쇼핑하기 좋지만 한 가지 주의 할 것은 화장실 이용이다. 화장실이 남 녀 같이 있는 것이 아니라 3층에 남자 화장실이 양 끝으로 있다면 여자 화장실은 2층에 있어 연인끼리 화장실을 따로 층을 두고 다녀와야 한다는 것과 쓰레기를 버릴 곳이 없으므로 불필요한 쓰레기를 만들지 말아야 한다. 매장의 위치를 잘 모를 수 잇으므로 안내지도를 구해서 들고 다니면 더욱 편리하다.

 

 

 

쇼핑을 마치고 장안사 입구에 위치한 연꽃을 만나기 위해 길을 떠난다.

 

 

 

 

하장안마을 연꽃단지

여름 초입에서 뺴 놓을 수 없는 여행이 바로 연꽃여행이다. 부산에서 만날 수 있는 연꽃단지는 삼락공원을 비롯하여 몇곳 되지 않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 바로 하장안마을로 장안사 진입로 도로편 좌우에 위치해 있다.

 

 ▲ 쉬어가기 좋은 오두막 그늘집

  

 

기장 천연고찰 장안사 가는 길목 하장안마을 연꽃단지를 찾았다. 7월 초순이면 꽃 봉우리가 하나 둘 피어나기 시작하여 8월까지 피고지고를 계속하는 연꽃으로 장안사 입구에서 만나는 연꽃은 화사한 붉은색, 은은한 핑크색, 깨끗한 흰색 등으로 각각 구분되어 피어난다.

 

 

 

 

 

 

 

 

 

 

 

 

 

 

 

 

 

 

 

 

 

 

 

 

 

 

장안사 입구에 위치한 탓에 장안사로 향하는 여행객과 등산객으로 인하여 도로가 복잡하다. 특히 연꽃축제가 열리는 연꽃단지 주변에는 주차장이 없어 부득하게 갓길 주차를 한 후 연꽃단지를 둘러 보아야 한다는 불편한 점이다. 연꽃은 이제 막 개화를 시작하여, 7월 중순~말경에 전부 개화를 할 것으로 보여지므로 다음주부터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도 할 겸 장안사 입구에서 연꽃도 볼 겸, 그리고 보물이 있는 장안사도 둘러 보는 여행을 권하고 싶다.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http://blog.daum.net/okgolf